> 지역 > 세종
세종 조치원 복사꽃 축제, 3만명 몰려 대성황…마라톤, 우리세종 캠페인
신광순 기자  |  newscl@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4.17  21:32:0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뉴스클릭

꽃노래경연, 체험, 마라톤 대회… ‘외국인 복사꽃 사진 콘테스트’

[뉴스클릭 신광순 기자] = ‘제14회 세종 조치원 복사꽃 축제’가 17일 세종시 조치원읍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장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세종의 봄과 복숭아의 매력을 만나기 위해 3만명의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축제는 가족과 함께하는 꽃노래 경연, 꽃마차 타기,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관광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했다.

▲ ⓒ뉴스클릭

또한 가족과 연인 등이 복숭아 스토리텔링을 테마로 한 둘레길을 걸으며 복사꽃의 아름다움과 내음을 만끽했다.

축제장을 찾은 김종희씨(45, 세종시 한솔동)는 “복사꽃과 배꽃 등이 핀 세종의 봄이 아주 아름답다.”며 “8월에 열리는 복숭아 판촉행사도 찾아 조치원 복숭아의 참맛을 느껴보겠다.”고 말했다.

▲ ⓒ뉴스클릭

‘제14회 세종특별자치시 복사꽃 전국 마라톤대회’의 열기도 뜨거웠다.

세종시체육회(회장 이춘희)와 세종시 육상경기연맹(회장 오동희)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2000여명이 넘는 건각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마라톤 동호인뿐만 아니라 어린아이 손을 잡고 출전한 가족부터 휠체어를 탄 장애인, KDI 교환 대학원생들까지 각양각색의 시민들이 참여해 세종의 봄을 뜨겁게 달궜다.

▲ ⓒ뉴스클릭

세종시체육회장인 이춘희 시장도 5Km에 참가했으며, 시청, 보건복지부, 홍익대, 고려대, 농협, 하나은행 등 30여개 기관단체에서 단체팀(30명 이상)으로 참여해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세종시는 올해부터 4월에 복사꽃 축제를, 8월에는 복숭아 판촉전을 개최한다. 

▲ ⓒ뉴스클릭

세종시는 이날 복사꽃 마라톤대회장 일원에서 불가리아, 멕시코 등 세계인 38명과 함께 ‘우리세종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개발연구원(KDI) 대학원과 세종시 소재 대학(원)생이 캠페인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캠페인으로 세종시민체육관 광장에서 진행됐다.

▲ ⓒ뉴스클릭

지난 복숭아축제기념 110인과 함께하는 플래시몹에 이어 2번째 참여형 캠페인인 이번 행사는 ▲우리세종 박 터트리기 게임 ▲우리세종 하트 스티커 나눔 ▲시민과 함께하는 세종시 공식 페이스북 인증샷 이벤트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을 함께 기획하고 홍보에 참여한 대학생 송아람과 Anna(불가리아)양은“세종시민으로서 좋은 경험이자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도시로서의 세종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 ⓒ뉴스클릭

한편, 세종시는 ‘외국인 복사꽃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우수작 3편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사진은 5월 6일까지 홍보미디어센터 SNS담당 전자우편(Sejongpr@korea.kr)으로 최대 4장 이내로 제출하면 된다.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신광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신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본부 : 대전시 동구 계족로 184-20, 305   |  대표메일 : newscl@daum.net  |  전화번호 : 042-320-7010
등록번호 : 대전 아 00168   |  등록연월일 : 2013.1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광순  |  발행인·편집인 : 신광순
Copyright © 뉴스클릭 (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