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 예술‧공연
2016 Winter Festival… 생활속, 새로운 예술의 힘!
김미현 기자  |  kmh@newsc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2.07  13:07:3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D.Pianori 첫 번째 공연 “어른동화 이야기”. (대전예술의전당)

[뉴스클릭 김미현 기자] = 대전예술의전당에서 오는 17일부터 윈터 페스티벌을 펼친다. 

대전예술의전당(관장 오병권)은 ‘2016 윈터페스티벌’을 2월 17일(수)일부터 2월 21일(일)까지(5일 13회공연)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앙상블홀 무대에 올린다. 대전지역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축제인 윈터페스티벌은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윈터페스티벌은 그동안 수많은 아마추어 단체들의 동경의 무대로써 실력향상에 대한 동기부여의 역할을 해왔으며 2016 윈터페스티벌을 준비하는 공모의 과정에도 수많은 단체가 지원했다. 공모를통해 17단체를 선정하였으며 이 가운데 두 단체의 합동무대를 만들어 5일간 총 13개의 공연을 준비했다.

기악 6개 단체와 합창(성악) 10개 단체, 1개의 국악단체가 선정되었으며 이 가운데 기악2개 단체와 합창(성악) 6개 단체가 합동무대로 마련된다.

‘대전윈드오케스트라’(2.17 아트홀)와‘대전 빅밴드’(2.18 아트홀)는 오랜 세월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아마추어 기악연주단체이며, 관악 특유의 우렁차고 화려한 사운드를 연주할 것이다. ‘D.Pianori’(2.17 앙상블홀)는 새롭게 창단된 단체이며 어른동화 이야기’란 타이틀로 피아노 연주를 들려줄 것이다.

‘대전카톨릭만돌린오케스트라’와 대전 유일의 하모니카 앙상블인‘탐 사운드’는 합동무대(2.18 앙상블홀)로 마련된다.‘드림페스티벌 오케스트라’(2.19 아트홀)는 대전에서 활동하고 클래식 연주단체들이 새롭게 창단한 단체이며 베토벤의 음악을 준비했다.

‘ACIST’(2.19 앙상블홀)는 카이스트 졸업생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아카펠라 단체로 젊은이들의 톡톡 튀는 무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2.20(토)에는 세 개의 합창단체가 공연하며‘예그리나 여성합창단’(아트홀)과‘대덕이노폴리스싱어즈’와‘이화코러스’의 합동무대(아트홀)이다.

유일한 국안단체인‘아율’은(2.20 앙상블) 풍류라는 공연테마로 관객을 맞이할 것이다. 아마추어성악가들의 모임인‘의사랑 음사랑’과 중세교회음악단체인‘폴리칸따레합창단’의 합동공연(2.20앙상블)과‘소리새여성합창단’과‘대전카톨릭남성합창단AMOR’의 합동공연(2.21 아트홀)도 매력적이다.

성악동호회‘깐띠아모’(2.21 앙상블)는 오페라 아리아 위주의 공연을 선보일 것이다. 2016 윈터페스티벌의 마지막 무대는‘대전사랑부부합창단’(2.21 앙상블홀)이 장식할 것이다.

2016 윈터페스티벌은 이전과 달리 합동무대를 통한 아마추어 공연예술인들 간의 소통과 교류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같은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아마추어 예술인들 사이에 활발한 교류가 공연예술에 대한 관심과 폭과 깊이를 넓히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주최 측은 이번 공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D.Pianori 첫 번째 공연 “어른동화 이야기”는 2편의 동화로 구성된 스토리텔링 콘서트입니다.

피아노와 성악, 그림, 그리고 이야기로 구성된 두 편의 동화 <엘리제와 뮤직박스> <나비요정 이야기> 는 피아니스트 우영은 선생님이 쓰신 이야기로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머릿속으로 상상하는 공연입니다.

D.Pianori의 첫 번째 공연 “어른동화 이야기”를 통해 어린 시절 동화를 읽으며 느꼈던 그 때 그 추억 속으로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어릴 적 동심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엘리제와 뮤직박스>
시골에서 도시로 이사 온 후 마음이 허전한 소녀 엘리제에게 찾아온 마법 같은 하루. 엘리제가 숲속 친구들과 함께 보낸 하루는 달빛 속으로 사라진 꿈이었을까? 어릴 적 피아노를 배웠던 사람이라면 한번쯤 접해봤을 브루크뮐러 곡을 통해 듣는 마 음씨 예쁜 엘리제의 환상적인 하루를 그린 이야기입니다.
La Bergeronnette _주향
courant limpude _주향
Tendre fleur _유정
Babillarde _유정
la velocite _진하
l'orage _성경
refrain du gondolier _성경/한솔
le reveil dans les bois _소진
la separation _수연
retour _희철

○ <나비요정 이야기>
고사리 할머니가 특별한 사랑의 마법을 건 프랑지파니 숲. 그 숲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춤을 추는 나비요정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프랑지파니 숲에 온 이 웃나라 왕은 나비요정을 보고 한 눈에 반해버려 궁전으로 데려가지요. 한 사람의 욕 심에서 시작한 이 사랑은 과연 어떻게 끝날까요? 총 12개의 William Gillock의 곡과 김연아 선수의 쇼트 프로그램 곡으로 더욱 유명해 진 C.Saint-Saens 의 Danse Macabre(죽음의 무도) 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soaring _성경
forest murmurs _수연
Song of the Mermaid _원희
Night Journey _소진
Phantom Rider _수연
Procession of the Mandarin _희철
Moonlight Mood _수연
Deserted Ball Room _원희
Dragon Fly _진하
Seascape _진하
Summer Storm _소진
Danse Macabre _영은
Serenade _성경/한솔

김미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신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본부 : 대전시 동구 계족로 184-20, 305   |  대표메일 : newscl@daum.net  |  전화번호 : 042-320-7010
등록번호 : 대전 아 00168   |  등록연월일 : 2013.1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광순  |  발행인·편집인 : 신광순
Copyright © 뉴스클릭 (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