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 대전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봄노래 새노래 ‘Joyful Joyful’ 공연
뉴스클릭  |  newscl@newsc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2.22  19:21:3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3월 14일, 오후 7시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뉴스클릭]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기획연주시리즈 Ⅰ 봄노래 새노래 “Joyful Joyful”을 곽연용(현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트레이너)의 지휘로 3월 14일 저녁 7시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갖는다.

이번 공연을 지휘하는 곽연용은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및 동대학원 합창지휘 전공으로 졸업하였고, 이화여자대학교 성악과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춘천시립합창단, 부천시립합창단을 객원지휘, 경기도립오케스트라와 협연, 2007년 부천 필 지휘 콩쿠르에 입상했다.

이번 연주회는 봄을 여는 기쁨을 담아 흑인영가, 재즈, 가요, 크로스 오버, 뮤지컬, 오페라 아리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꾸며진다.

특히 이번 공연은 중․고등부, 대학부 단원들의 개인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독창과 중창의 무대도 마련하며, 남성합창, 여성합창, 연합합창으로 다양한 형태의 소리의 즐거움을 느끼는 자리가 될 것이다.

영화 씨스터 액터의 흥행과 함께 유명해진 ‘기쁘게 기쁘게(Joyful Joyful)’와 ‘그를 따르리(I Will Follow Him)’도 연주된다.

베토벤의 교향곡 9번의 합창 선율을 현대적인 리듬인 펑크와 힙합 셔플을 사용하여 재구성한 ‘기쁘게 기쁘게’와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에서 밤의 여왕이 부르는 아리아의 선율을 차용하여 더욱 화려한 마무리를 하고 있는 ‘그를 따르리’는 명곡선율에 새로운 리듬을 덧붙인 편곡으로 더욱 흥겨운 음악을 선사 할 것이다.

한국 최고의 키보드리스트 이삼열과 함께하는 무대는 현대 작곡가로 최근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Steve Dobrogosz의 ‘나는 자유해 (Lord, I’m Free)‘로 합창과 재즈의 멋진 하모니를 감상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크로스오버 대표주자인 플라시도 도밍고의 ‘아마도 사랑(Perhaps Love)’과 ‘세상 끝 날까지의 사랑(A love Until the End of Time)’을 각각 남성듀엣, 혼성듀엣으로 꾸며, 함께 한 연인들에게 달콤한 사랑의 선물을 안겨 줄 것이다.

유명한 탱고 작곡가인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리베르탱고 (Libertango)’는 탱고의 대중화를 이끌어 낸 명곡으로, 남미의 애수에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그 외 ‘거위의 꿈’, ‘마법의 성’, ‘남 몰래 흐르는 눈물’, ‘여자의 마음’ 등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곡들이 연주되어 맑고 아름다운 합창세계로 안내할 것이다.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덕규는 “다른 어떤 객원 지휘자의 연주 때보다 단원들과 호흡이 잘 맞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보여줄 것이며, 합창을 통하여 가족, 연인, 음악 애호가 모두가 봄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기대했다.

․ 공 연 명 : 2015 기획연주시리즈 Ⅰ봄노래 새노래 「Joyful Joyful」
․ 일시 및 장소 : 2015년 3월 14(토) 오후 7시,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지 휘 : 곽연용(현,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트레이너)
․ 주 최 : 대전광역시
․ 주 관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 입 장 료 : 전석 7천원
․ 공 연 문 의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042) 270-8373~4, http://dcyc.artdj.kr
․ 이미지 자료 : 웹하드 www.webhard.co.kr (ID:dcyc21 PW:2272)
 

뉴스클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신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본부 : 대전시 동구 계족로 184-20, 305   |  대표메일 : newscl@daum.net  |  전화번호 : 042-320-7010
등록번호 : 대전 아 00168   |  등록연월일 : 2013.1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광순  |  발행인·편집인 : 신광순
Copyright © 뉴스클릭 (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