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 신간안내
[신간] 왜 결혼과 섹스는 충돌할까 - 현대 성생활의 기원과 위험한 진실
뉴스클릭  |  newscl@newsc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1.28  22:04:5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뉴스클릭=김새실 기자] 이 책은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다.

섹스에 대한 전통적인 지혜에 대대적으로 도전하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크리스토퍼 라이언과 카실다 제타는 우리가 섹스에 관해 알고 있는 거의 모든 것이 틀렸다고 밝히면서, 이 도발적이고 뛰어난 책에서 대담한 대안적 설명을 제시한다.

이 책의 핵심 내용은 인간은 음식, 자녀 양육, 흔히 섹스 파트너까지 공유한 평등주의 집단에서 진화했다는 것이다.

저자들은 인류학, 고고학, 영장류학, 해부학, 성심리학 증거들을 토대로, 일부일처제가 실제로 인간 본성과 얼마나 동떨어진 것인가를 보여준다.

이 책은 부적절한 가정과 근거 없는 결론을 과감히 뒤집는다. 동시에 왜 우리가 현재처럼 살고 사랑하는가에 관해 혁명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현대 성생활의 중심부에는 뿌리 깊은 갈등이 요동치고 있다. 길들여진 우리의 무지無知는 파괴적이다. 우리 종種의 성생활의 본질을 모호하게 하는 캠페인이 벌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결혼의 절반은 소용돌이치는 성적 욕구불만, 성욕을 죽이는 지루함, 충동적 배신, 기능부전不全, 혼란, 치욕 등 멈출 수 없는 물결에 의해 붕괴되고 있다. 일련의 일부일처제는 실패의 다도해多島海처럼 우리 앞(혹은 뒤)에서 연장되고 있다. 그것은 마치 차갑고 어두운 실망의 바다에 고립된 일시적인 행복의 섬들 같다. (p.11 내용 발췌)”

아체족은 아버지를 네 종류로 구분하는 것으로 드러난다. 인류학자 킴 힐Kim Hill에 따르면, 네 가지 유형의 아버지는 다음과 같다.

미아레Miare: 그것을 주입한 아버지
페로아레Peroare: 그것을 혼합한 아버지들
몸보아레Momboare: 그것을 넘치게 한 아버지들
비쿠아레Bykuare: 아이의 본질을 제공한 아버지들

다수의 아버지를 가진 자녀들은 ‘사생아’나 ‘개새끼’로 따돌림 당하기는커녕, 자신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쏟는 한 명 이상의 남자들로부터 혜택을 얻는다. 인류학자들은 그들이 어린 시절에 죽지 않고 살아남을 가능성은...?

이 책의 저자, 크리스토퍼 라이언(Christopher Ryan)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소재 세이브룩Saybrook대학교에서 1984년 영어와 미국 문학으로 문학 학사 학위를, 그로부터 20년 뒤 문학 석사와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 가운데 10여 년은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뜻밖의 장소에서 매우 이상한 직업에 종사하며 살았다. 예를 들면, 알래스카에서 연어 내장 제거하는 일, 방콕에서 매춘부들에게 영어 가르치는 일, 멕시코에서 토지개혁 활동가들에게 자기방어 가르치는 일, 뉴욕의 다이아몬드 지구에서 상업용 부동산 관리하는 일, 스페인 의사들의 연구 결과 출간을 돕는 일 등을 했다.

크리스토퍼는 어느 시점에 심리학 박사 과정을 밟기로 결심했다. 다문화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그의 연구는 인간적인 것과 문화적인 것의 구분에 초점이 맞춰졌다.

그의 박사학위 논문은 인간 성생활에 관한 선사시대의 뿌리를 분석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심리학자 스탠리 크리프너(Stanley Krippner)의 지도를 받았다.

크리스토퍼는 1990년대 중반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기반을 두고, 바르셀로나 의대에서 강의했으며, 지역의 여러 병원들에서 상담을 했다. 그는 전 세계를 돌며 인간 성생활에 관해 강연하고 있다.

이 책의 공동 저자, 카실다 제타(Cacilda Jetha)는 인도인의 얼굴을 하고 있으며, 유럽식 교육을 받았고, 아프리카의 영혼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두 세대 전 인도 고아에서 모잠비크로 이민 온 가정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내전을 피해 포르투갈로 이주했으며, 1980년대 말 모잠비크로 되돌아가기 전까지 그곳에서 교육의 대부분과 의사 교육을 받았다.

젊은 의사인 카실다는 조국의 질병 치료를 돕기로 결심, 7년간 모잠비크 북부 광활한 농촌지역에서 약 5만 명을 돌보는 유일한 의사로 봉사했다.

또한 그 기간 동안 효과적인 AIDS 예방책 수립을 위해 세계보건기구가 자금 지원을 하는, 모잠비크 농촌 거주자들의 성생활에 관한 연구를 수행했다.

모잠비크에서 약 10년을 보낸 뒤 카실다는 포르투갈로 돌아가, 정신과(유명한 리스본 소재 훌리오 더 마토스 병원에서)와 직업병 의학 두 분야의 전공의 과정을 마쳤다.

그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크리스토퍼와 함께 살면서, 산 호안 드 데우 병원에서 그리고 사적으로 개업 정신과의사로 일한다. 그녀는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카탈로니아어, 영어, 그리고 약간 녹슨 총가어를 구사한다.

‘왜 결혼과 섹스는 충돌할까 - 현대 성생활의 기원과 위험한 진실’
크리스토퍼 라이언카실다 제타 공저/ 김해식 역/ 행복포럼 펴냄/ 16.000원

(자료제공: 행복포럼)
 

[뉴스클릭 독자 이벤트 안내]

-회원가입을 하시고 독자게시판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청하시면 이 책을 보내드립니다. (주소, 성함, 전화번호, E-mail)
-우송료는 독자 부담입니다.

뉴스클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신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본부 : 대전시 동구 계족로 184-20, 305   |  대표메일 : newscl@daum.net  |  전화번호 : 042-320-7010
등록번호 : 대전 아 00168   |  등록연월일 : 2013.1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광순  |  발행인·편집인 : 신광순
Copyright © 뉴스클릭 (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