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 대전
대전효문화뿌리축제의 열 번째 마당, 7일까지 뿌리공원서 다채로운 체험
조훈희 기자  |  newscl@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06  10:43:5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뉴스클릭

[뉴스클릭=조훈희 기자] 나의 뿌리를 알고 효를 실천하고, 효의 정신적 가치를 새롭게 정립해 청소년이 인성적으로 바르게 성장하는 사회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대전효문화뿌리축제의 열 번째 마당이 5일부터 7일까지 뿌리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축제는 첫날은 전국의 문중, 둘째날은 청소년, 마지막 날은 중구민 화합의 장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 ⓒ뉴스클릭

5일은 ▲문중퍼레이드 ▲10주년 기념 1천인분의 문중화합비빔밥 ▲줄타기공연으로 선보이는 개막식 ▲안중근 의사와 그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가수 홍진영의 축하공연이 준비된다.

둘째날엔 전국 65개 초․중․고와 대학교 동아리팀의 끼와 장기를 펼치는 마당으로 ▲전국효문화청소년 페스티벌 ▲대한민국 효 골든벨 ▲청소년이 뽕짝해효 ▲홍보대사 유튜버 밴쯔의 팬싸인회 ▲가수 UV와 함께하는 HYO DJ 페스티벌 등이 열린다.

▲ ⓒ뉴스클릭

셋째날은 25만 중구민이 하나가 되는 날로 ▲주민과 함께하는 동 퍼레이드 ▲효심 풍악을 울려라 ▲효 세족식 ▲가수 소찬휘의 폐막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체험 프로그램이 대폭 강화되는데, 특히 국궁장에 펼쳐지는 어린이 놀이터가 인기몰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대형 에어바운스 ▲버블․마술쇼 ▲곤충체험 ▲보드게임 ▲솜사탕과 달고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부모 쉼터와 매점이 함께 운영되며 가족단위 방문객 편의를 높였다.

▲ ⓒ뉴스클릭

이 밖에도 ▲효심불꽃쇼 ▲수상창극 ▲효서당효초리 ▲나의 성씨컵 만들기 ▲한복․교복체험 등 80여개의 프로그램과 ▲청소년 효 연극 ▲전국 건강 효통댄스 페스티벌 ▲효통 버스킹 페스티벌 ▲수상창극 등 30여개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준비했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등은 축제 홈페이지(hyo-ppuri.djjunggu.go.kr)에 나와 있다.

축제에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푸짐한 인심 수라간’의 명칭처럼 중구 17개 동 자생단체에서 준비하는 5천원 미만의 푸짐하고 저렴한 음식을 우리집을 찾은 귀한 손님에게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준비했고, 발생하는 수익금은 이웃 나눔에 사용될 예정이다.

▲ ⓒ뉴스클릭

안영교 하부에 150면의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고 2천대가 수용 가능한 오월드 주차장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3,700여대의 주차면수를 확보해 매번 축제에서 제기됐던 주차장 문제도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인다. 오월드와 안영교, 언고개를 오가는 3대의 셔틀버스와 차량이 전면 통제되는 안영교 입구에서 축제장까지 구간에 교통약자를 위한 전기셔틀버스 4대가 운행되며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 ⓒ뉴스클릭

구는 제25호 태풍 콩레이의 북상으로 축제장 안전을 철저히 대비 중이다. 심한 강우가 내릴 경우를 대비해 먹거리 장터가 열리는 하상주차장은 언제든 철수할 준비를 마쳤고, 축제 주 무대인 잔디광장엔 60m×18m의 비가림막을 설치했다. 실시간 일기예보를 살피며, 첫날 열리는 문중퍼레이드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엔 즉시 참여 문중에게 알릴 예정이다. 또한 축제 안전을 위해 안전관리 요원을 기존 계획에서 두 배로 늘려 관람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 ⓒ뉴스클릭

박용갑 청장은 “효를 함께 생각해보고, 나눠보고자 시작한 효문화뿌리축제가 벌써 10회를 맞이했는데,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재미있고 또한 의미있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전 중구는 4일 제10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개최를 앞두고 쾌적한 축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뿌리공원 유등천 하천 정화 활동을 펼쳤다.

박용갑 청장과 직원 등 50여 명은 지난 여름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유등천 상류에서 떠내려 와 하천 풀숲 등에 걸려있는 각종 쓰레기와 하천변에 방치된 오물 등을 수거하면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기원했다.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 ⓒ뉴스클릭
조훈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신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본부 : 대전시 동구 계족로 184-20, 305   |  대표메일 : newscl@daum.net  |  전화번호 : 042-320-7010
등록번호 : 대전 아 00168   |  등록연월일 : 2013.1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광순  |  발행인·편집인 : 신광순
Copyright © 뉴스클릭 (주). All rights reserved.